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연인 결말 연인 파트2 15회 줄거리 및 16회 예고

by 그날의 추위 2023. 10. 27.

10부작으로 구성된 드라마 연인 파트2도 이제 중반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연인 파트2 14회에서 길채와 장현은 목숨을 걸고 극적으로 재회하게 됩니다. 길채는 자유의 몸이 되고 상처로 의식을 잃고 누워있는 장현을 만나러 갑니다. 드라마 연인 결말 연인 파트2 15회 줄거리 및 연인 파트2 16회 예고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드라마 연인 결말
드라마 연인 결말

 

연인 파트2 15회 줄거리

산성으로 떠난 장현을 잡지 못했던 일, 심양으로 가겠다는 장현을 막지 못한 일 그리고 길채의 혼례식 전날 장현이 함께 멀리 떠나자고 했을 때 나루터에서 기다리고 있는 장현에게 가지 못했던 모든 일을 후회하는 길채입니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후회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자신을 구하기 위해서 화살을 맞고 쓰러진 장현옆을 지키려고 합니다.

 

장현 덕분에 길채는 속환되어 자유의 몸이 되었습니다. 장현은 잠시 의식이 돌아와 길채를 보고 다시 의식을 놓습니다.

 

장현은 어린 량음을 구해서 도망을 칩니다. 분명 쫒기는 신세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그래서 의주에 있는 양천을 찾아갑니다. 그때를 생각하며 량음은 흐느낍니다. 의식을 찾지 못하는 장현옆에서 말입니다. 그 모습을 길채는 문 밖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분명 무슨 사연이 있는 게 분명합니다.

나으리가 아프니 이제야 내 차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길채는 가만히 장현의 손을 잡아 봅니다. 그렇게 원했던 바로 그 사람의 손을 말입니다. 장현이 아프니 이제서야 두 사람은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장현은 이제 누워있는게 좀이 쑤십니다. 길채가 떠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종일 누워 있었기 때문입니다. 포로를 조선으로 돌려보내는 일을 유천과 논의하고 있던 장현은 바로 눕습니다. 길채에게만은 자신이 깨어난 것을 들키고 싶지 않아서입니다. 혼자만의 행복한 시간을 즐기는 장현입니다. 이것을 아는지 모르는지 길채는 정성으로 장현을 돌보고 있습니다.

길채야. 어딜 간 것이냐? 
왜 안오는거야?

 

꼬박 반년을 넘게 장현은 누워있습니다. 벼를 심고 낱알이 익어가는 가을이 올 때까지 장현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길채만 모르고 있습니다. 장현은 이미 깨어났고 그녀 주의를 멤돌고 있는데 말입니다. 그런 장현이 일어나지 못하면 길채도 함께 죽겠다고 합니다. 그러자 바로 눈을 뜨는 이장현입니다. 아프다고 엄청이 말도 못할 지경입니다. 아마도 길채와 더 함께 오래 있어서 꾀병이 난듯 합니다.

 

장현은 관노비였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일찍 돌아가시고 아버지는 기억도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돈을 벌어 공명첩을 샀고 이제 사족이 되었는데 그래서 실망한 것이냐고 묻습니다. 그러자 길채는 차라리 양반이 아니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야 자신이 가는 곳을 함께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연인 파트2 15회 다시보기

 

그런데 장현은 왜 자신을 버렸냐고 합니다. 그러자 길채는 차마 가질 수 없었다고 합니다. 장현은 길채 없이 살 수 없는데 왜 길채는 장현이 길채 없이 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 거냐고 묻습니다. 

 

두 사람이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 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켜보고 있는 이에게 활을 겨누는 량음이 있습니다. 각화는 장현에게 곧 부를 것이라 전하라고 합니다. 황녀가 장현을 다시 괴롭힐까봐 걱정하는 량음입니다. 그래서 길채를 조선으로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장현때문에 미쳐버리겠다고 합니다.

 

량음은 길채에게 조선으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길채는 장현에게 저주라고 합니다. 그녀를 구하기 위해서 장현은 늘 목숨을 걸어야 했다고 합니다. 자신이 장현을 돌볼 것이니 이제 그만 조선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겠다고 길채의 등을 떠미는 량음입니다. 길채는 억장이 무너집니다. 자신으로 인해서 늘 위험에 놓이게 되는 장현을 떠나야 할 것만 같습니다. 떠나고 싶지 않은데 장현을 위해서 자신이 떠나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말입니다.

 

 

연인 파트2 16회 예고

각화는 장현에게 길채를 조선으로 보내라고 합니다. 장현에게서 길채를 때어놓으려고 합니다.

 

"그여자한테 손대면 죽여버릴거야."

"니 마음 이해해. 나도 네가 죽는다는 상상만으로도 괴롭거든."

길채는 조선으로 갈 생각이 없습니다. 자신이 장현을 둘러싸고 있는 저주라면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사람도 오직 자신 뿐이라고 합니다. 각화는 그런 길채도 장현도 못마땅합니다. 길채가 없어야만 장현의 마음에 틈이 생길거라는 생각뿐입니다.

 

구종사관이 심양으로 보낸 이가 있습니다. 차마 길채를 찾아 함께 조선으로 돌아가지 못했던 구종사관은 길채를 향한 미련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길채를 찾아 사람을 보낸 구종사관은 길채가 장현과 함께 지내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장현은 길채에게 원한다면 조선으로 가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멀리 돌아서 겨우 장현에게 온 길채는 그를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장현과 함께 있는 시간이 행복한 길채입니다. 그렇지만 장현을 끝없이 원하고 있는 각화가 가만히 있을리가 없습니다. 어떻게든 길채를 장현에게서 멀리 때어내려고 합니다. 그런 그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연인 파트2 16회 예고를 보니 토요일이 더욱 기다려집니다.

 

 

드라마 연인 결말 

드라마 연인 결말은 연인파트1에서 미리 공개되었습니다. 연인 파트1 1회에서 백발을 한 죄수가 감옥에 갖혀 있습니다. 자신을 구하러 올 누군가를 오랜 기간동안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병자호란 그 당시 그 때의 일을 기억하는 유일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심양에서 극적으로 다시 만난 길채와 장현의 인연은 어떻게 된 것을까요.

 

인조의 명으로 더이상 하늘을 보지 못하게 된 장현은 길채를 만나러 올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길채는 여전히 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애절한 마음만을 그렇게 간직해야만 합니다. 꿈에서 그리던 연인과 이루어질 수 없나 봅니다.

 

드라마 연인 파트2 15회 줄거리 및 16회 예고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금토 드라마 연인 파트2 14회 줄거리 몇부작 15회 예고 선공개

 

금토 드라마 연인 파트2 14회 줄거리 몇부작 15회 예고 선공개

대표적인 금토 드라마는 MBC 인연, SBS 7인의 탈출입니다. 김순옥 작가의 7인의 탈출을 보고 있던 시청자들은 서서히 연인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연인 파트2 시청률이 점점 상승하는 것만 봐도

bh.multiagain.com

 

연인 파트2 13회 줄거리 배우 안은진 연인 드라마 14회 예고

 

연인 파트2 13회 줄거리 배우 안은진 연인 드라마 14회 예고

연인 파트 2 11회와 12회는 특별히 금요일과 토요일 9시 40분에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연인 파트2 방송시간은 13회부터 다시 9시 50분에 시작합니다. 한 주동안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bh.multiagain.com

반응형

// 2024. 06. 06 적용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