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인 마지막회 19회 줄거리 및 연인 파트2 20회 예고 미리 보기

by 그날의 추위 2023. 11. 12.

금토 드라마 연인도 이제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18회에서 장현을 구하기 위해서 궁궐로 들어간 길채는 피투성이가 된 채 버려진 장현을 발견하게 됩니다. 큰 형님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심양에 잠시 다니러간 장현을 궁궐에서 만나게 됩니다. 길채에게는 오직 장현을 살려야한다는 생각뿐입니다. 연인 마지막회 19회 줄거리 및 연인 파트2 20회 예고 미리 보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인 마지막회

 

연인 19회 줄거리

다시 깨어난 장현

시체더미에 함께 버려진 장현을 일으켜 겨우 집으로 데리고 옵니다. 의원을 불러 장현을 치료하려고 했지만 의원마저 포기하고 자리를 떠납니다. 하지만 길채는 서둘러 장현의 거처를 옮겨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도왔던 내관이 이미 집을 알고 있으니 불길함이 엄습해 옵니다. 그때 길채를 찾아온 량음이 장현을 데리고 황급히 마을을 떠납니다.

 

내시부에서 보낸 군졸이 량음의 뒤를 쫒습니다. 겨우 장현을 숨긴 량음은 장현이 마지막으로 보고 싶은 이가 길채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것이 오랜시간 자신을 위해주었던 장현에게 자신이 해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량음은 길채를 장현에게 데려갑니다.

 

어린 장현은 사내의 등에 업혀 글을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누이가 장현을 부릅니다. 하지만 누이는 사내 노비를 보면 꽃피는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누이와 사내종은 특별한 사이인 듯 보입니다. 결국 그 사실을 알게된 아비는 사내를 죽이고 맙니다. 누이는 동생을 위해서 명을 달리했다고 합니다.

 

비를 맞으며 아비를 부르는 어린 장현이 있습니다. 자신의 행동이 옳다고 믿는 아비가 있습니다. 그렇게 어린 시절의 아픈 기억속에 잠시 갇혀 있던 장현이 깨어납니다.

그대는 누구시오?

 

길채를 기억하지 못하는 장현

어린 시절 아픈 기억에서 겨우 빠져나오듯 깨어난 장현은 길채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량음도 알아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목숨만은 건지 장현입니다. 량음과 길채는 장현과의 추억을 하나씩 쌓아가는 중입니다.  장현을 위해 정성으로 약을 다리고 있는 길채는 누구냐고 묻습니다.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길채를 바라보고 있으면 장현은 행복합니다.

 

헌데 내게 왜 이리 잘해주시오?

내가 그대에게 좋은 사람이었소?

 

장현은 어렸을 때 함께 살았던 사내종 삼도에게 지어준 이름이 량음이라고 합니다. 어릴 적 기억을 되찾은 장현은 지금의 기억을 모두 놓아버린 듯 합니다. 자신이 이름 지어준 종과 이름이 같은 량음이라는 이름을 한 청년을 물끄러미 바라보고 있습니다.

장현은 매일 같은 꿈을 꿉니다. 아비가 장현의 이름을 부릅니다. 사내종 삼도가 휘파람을 붑니다. 장현은 소리에 이끌려 집을 나섭니다. 그리고 어릴적 아비와 자주 갔던 그곳에 가게 됩니다. 그곳에는 장현의 아비 장철이 서있습니다.

 

지금이 가장 행복한 길채

장현이 영영 기억을 되찾지 못해도 길채는 절대 장현 곁을 떠나지 않을 생각입니다. 오래전부터 이런 삶을 꿈꿔왔다고 합니다. 저녁 찬거리를 걱정하고 장현과 농을 주고 받는 그런 하루 말입니다. 장현의 다친 상처에 약을 발라주는 길채는 상처가 잘 아물고 있어 다행이라고 합니다. 

 

길채가 준 은가락지를 손에 쥐고 있던 장현은 그만 가락지를 손에서 놓치게 됩니다. 그 가락지를 주으러 몸을 일으키는 순간 기억이 돌아옵니다. 심한 고신을 당해 다친 자신을 구해낸 길채를 기억합니다. 그리고 동안에 풍맞을 행동을 하지는 않아냐고 묻습니다. 

 

소현세자의 죽음

심양에서 돌아왔지만 병중에 있던 세자는 경우 의식을 찾게 됩니다. 긴 시간이 흘렀나봅니다. 세자는 긴밀히 이장혁의 소식을 묻습니다. 무사히 몸을 보존했다는 소식을 듣고 안도의 한숨을 쉽니다. 그리고 장현에게 서신을 쓰기 시작합니다. 세자에게 먹게할 타락죽을 끓이러 간 세자빈을 기다리고 있는 세자입니다. 그런데 눈을 뜬채로 소현세자는 더이상 숨을 쉬지 않습니다. 그렇게 세상을 하직하게 됩니다. 빈궁은 세자를 안고 목 놓아 웁니다. 원손과 빈궁의 처지가 가엽게 되었습니다.

 

세자의 죽음 앞에 통곡하던 빈궁은 소현세자가 남기는 서신을 보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장현에게 남긴 편지입니다. 세자빈은 상궁을 시켜 길채의 소식을 듣습니다. 곤궁하게 사는 길채에게 은혜를 갚고 싶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현과 연락하고 있는지를 넌지시 묻습니다. 하지만 길채는 장현의 안전을 위해 조선에서는 본적도 없다고 답합니다.

 

아들의 소식을 듣고 달려온 인조를 보는 세자빈의 시선이 곱지 않습니다. 인조는 며느리의 그 차가운 눈초리를 잊을 수 없습니다. 싸늘함이 밀려옵니다. 지아비를 잃은 지어미의 마음 바로 그것입니다. 그런데 세자빈이 웃전을 모함하기 위해 흉물스러운 물건을 궁궐 곳곳에 숨겼다는 누명을 쓰게 됩니다. 결국 어미가 역적인 원손은 보위를 이을 수 없게 하려는 것이 목적인 듯 합니다. 궐에서 쫒겨난 세자빈은 세자의 뒤를 따라가게 됩니다.

 

장현을 찾아 조선으로 온 각화

포로를 조선으로 무사히 보내고 돌아오겠다고 했던 장현은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자의 주변 인물들이 모두 죽음을 당하고 있다고 조선의 소식을 전해 듣게 됩니다. 결국 각화는 장현을 찾아 조선으로 오게 됩니다. 연인 19회 줄거리에 각화는 겨우 2장면만 나옵니다. 연인 19회에서 비중이 많지 않은 각화는 20회 어떤 모습으로 장현을 도와주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연인 파트2 20회 예고 미리보기

인조의 의심은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심양에서 세자와 함께 있던 역관의 뒤를 쫒으라고 합니다. 세자와 세자빈을 도와 심양의 포로를 구했던 이장현을 찾으라는 명이 떨어집니다. 겨우 기억을 되찮은 장현은 몸을 숨겨야합니다. 조선 땅을 떠나 멀리 도망가지 않으면 결국 잡히게 됩니다. 이제는 행복해야할 두 사람의 운명이 밝지가 않습니다.

 

사방에서 장현을 찾고 있는데 정작 장현은 궁으로 들어가겠다고 합니다. 적의 소굴로 들어가려고 하는 장현이 량음은 걱정입니다. 소현세자도 세자빈도 이미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제는 장현을 도울 사람은 길채와 각화뿐입니다. 연인 마지막회가 1회와 어떤 연관관계를 갖고 이어질지 궁금해집니다.

 

인조가 보낸 군사에게 쫒기게 된 장현이 최후를 맞게 된다는 시나리오는 너무 식상합니다. 그걸 기다리며 연인 19회까지 보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늘 주변 사람들을 챙기고 구해줬던 장현을 이제는 주변 사람들이 구해야합니다. 장길커플이 이 역경을 이겨내고 행복한 결말을 맞길 바래 봅니다.

 

 

 

연인 마지막회 19회 줄거리 및 연인 파트2 20회 예고 미리 보기 알아보았습니다.


 

 

연인 파트2 18회 줄거리 금토 드라마 연인 19회 미리 보기

간절히 바라고 바라도 장길커플은 드디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렇게 멀리 돌아와 결국 함께 하게 되는 순간이 온 것입니다. 연인 파트2 연장을 해서라도 두 사람이 행복한 결말을 맺

bh.multiagain.com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이두나 1화 줄거리 어떤 변수

넷플릭스 이두나는 민송아 작가의 웹툰136화 그리고 외전 12화로 구성된 웹툰이 원작입니다. 이미 연재가 완료되었고 지금은 유료로 서비스가 전환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 웹툰으로 넷플릭스

bh.multiagain.com

반응형

// 2024. 06. 06 적용해봄